ATLANTA TALK TALK
SSRE 부동산
BFS FLOORING
안성당 한의원

한국이 최초로 발명한 건?

  • Rainyday
  • 04/01/2024

1. 양방향 적외선 조리기구

위에서 적외선 빛으로 열을 가하고 그 열을 아래 불판이 다시 내뿜어 편리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조리기구다.

국내 업체끼리 특허 논란은 있지만 어느 쪽 말이 맞든 대한민국 기업이 2000년대 중반 최초로 발명했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2.커피믹스

인스턴트커피와 설탕, 커피 크리머 등이 섞여있다. 물에 타먹는 형식이다. 국내 업체 '동서식 품'이 '맥심'이라는 브랜드로 1976년에 처음 개발했다.

 

 

 

3.쿠션 팩트

스펀지에 파운데이션을 스며들게 해 얼굴에 바르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파우더팩트를 최초로 개발한 곳은 미국계 화장품 회사다. 하지만 최근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족 촉한 스펀지'를 이용한 팩트인 쿠션 팩트는 국내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아이오 페'에서 개발했다.

4.밀폐용기

음식물 등이 넘치지 않도록 밀폐할 수 있는 용기다. 국내 브랜드 락앤락'에 의해 1998년 개발됐 다. 사각형, 원형 등의 모양이 있으며 주부들의 필수 용품이다.

5. PC방

1994년 서울시 압구정동에 생긴 인터넷 카페를 시작으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스타크래프 트가 국내에 상륙하면서 PC방이 큰 인기를 끌어 대중화됐다.

6. MP3 플레이어

1997년 국내 기업 디지털캐프스에서 처음 개발했다. 당시 디지털캐프스는 비용 부족으로 TAK 정보시스템(당시 새한정보시스템과) 공동 특허를 냈다.

이후 전 세계적으로 MP3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여러 진화된 제품이 등장했다.

댓글 0
loading...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el d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