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A TALK TALK
SSRE 부동산
BFS FLOORING
안성당 한의원

빨리 돈모으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

  • sarakind
  • 04/05/2024

https://m.blog.naver.com/mint_haruna/223169547512

3년 6개월간 1억을 모은 사람의 이야기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1. 행동 : 신용카드를 잘라 버리고, 저축금액은 자동이체한다.

​돈을 모으기 위한 행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를 자르는 겁니다. 신용카드를 자르지 않으면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없습니다. 체크카드를 메인으로 이용하고, 신용카드는 딱 한 장만 예비로 남겨둡니다. 

제가 가장 먼저 한 행동이 신용카드를 자르고, 체크카드를 쓴 것이었습니다. 당장은 신용카드 대금과 체크카드 2달치 생활비가 동시에 빠져나가야기 때문에 한 달간은 매우 쪼들리게 됩니다. 고통의 한 달이지만 이 시기만 버텨내면, 얼마나 내가 아껴쓸 수 있는 사람인지, 앞으로 예산의 가이드 라인을 어떻게 짤 지 아이디어를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축금액은 자동이체해야 합니다. 

쉬운 말이지만 실제로 하기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월급 다음날, 소중한 내 월급을 신용카드사에서 빼가 자산이 '증발' 하는 날이었다면

이제는 월급 다음날, 신용카드에서 빼가는 것 하나 없이, 예금통장과 증권계좌로만 자동이체되어 자산이 '축적' 되는 날로 바꿔야 합니다.

월급 다음날 = 자산이 '축적'되는 날(예금통장, 증권계좌로 자산 축적) GOOD !! 

월급 다음날 = 자산이 '증발'되는 날(신용카드로 자산 증발) BAD !! 

신용카드를 자르고, 저축금액 자동이체 하기

단 두 가지 행동을 실행한 것만으로 저축금액을 30만원에서 240만원으로 8배나 늘릴 수 있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

​그리고 이 행동을 지속 하려면, 목표 지향적인 가계부 작성이 필수입니다. 

2. 계획 : 목표 지향적인 가계부를 쓴다.

​목표 지향적인 가계부란 대체 뭘까요?

​기존의 가계부는 지출 내역만 세세하게 적는 것에 반해,

목표 지향적인 가계부는 [모으고 싶은 돈]과 [모으는 기간], [예산]과 [지출]을 함께 적어 1억을 모을 나만의 자금 계획서로 탈바꿈하는 겁니다.

'나를 위한 1억 모으기 자금 운용 계획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1억을 모으는 '목표 기간'이 있어야 하고, '월 저축금액'을 정해서, '월 지출 예산 가이드'를 정합니다.

지출은 예산 가이드 안에서만 생활합니다.

저는 가계부 양식은 최대한 심플하게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의지 : 위 두 가지 원칙을 지키며 절제한다.

​가끔 불현듯 찾아와 치솟는 물욕🔥을 이겨낼 의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목표 지향적인 가계부대로 예산 가이드에 따라서만 지출하면 되니, 아무리 의지가 박약해도 가이드에 따라 비슷하게만 소비해도 90%가 넘는 저축률을 달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는 92~98% 저축률을 하다가도 어떤 달은 103~105% 초과 저축하기도 해서 계획대로 모을 수 있었습니다.

1억 모으기 성공까지....

1억 모으기 성공하기 하기까지의 과정은 아래와 같아요.

🌜 (20년 6월. 단초가 된 날) 그래, 내가. 4년 안에 1억 모으기가 과연 가능할까? 

🌛 (계산기를 두드리며) 매월 240만 원씩 저축하면 3년 6개월 뒤면 1억 모으겠네? 

🌜 그럼 매월 저축금액 240만 원에 맞춰서 가계부를 만들어 지출을 통제해보자! 일단 신용카드를 자르고, 저축금액은 자동이체도 등록하자. 그리고 최대한 예산에 맞춰 생활해 보자. 

🌛 (그 사이) 힘들어! 힘들지만 모아가고 있는 것 같아! 

🌜(23년 7월 중간 점검의 날.) 그냥... 성공해버렸다. 나란 사람, 모을 수 있는 사람이었다! 😭 

 

댓글 0
loading...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el d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