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A TALK TALK
SSRE 부동산
BFS FLOORING
안성당 한의원

기후변화에서 기후위기 시대로

  • Morningstar
  • 05/04/2024

기후위기 시대가 올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기후 행동의 삶은 편리성이나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로 여겨져야 하며, 이는 자신의 사회적 위치나 경제적 상황으로만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판단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물을 사 마시는 시대에서 이제는 공기도 사야하는 시대가 온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넷플릭스의 '택배 기사'는 미래의 도시에서 택배 기사들이 깨끗한 공기를 배달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청정한 환경을 추구하는 노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치적인 소비가 아닌, 시간이 지나면서 사업과 산업으로 확장된다는 것입니다.

몇십 년 전 물을 사 마신다고 했을 때 누구도 인정하지 않았을 것처럼 이러한 공기 시장 또한 아마 처음에는 돈 많은 누군가의 사치적 소비처럼 청정한 공기를 사서 즐기는 그런 시작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 새로운 돈벌이 시장과 산업으로 인지한 기업들이 움직일 것입니다. 사실 이미 산소방과 산소카페처럼 청정한 공기를 상품으로 내놓는 공간이 많이 있고, 그런 공간을 즐기기 위해 소비자들은 지갑을 연다고 합니다.

이제 그리 머지 않아 우리는 청정한 공기를 위해서지갑을 열어야 하는 시대를 살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loading...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el d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