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A TALK TALK
SSRE 부동산
BFS FLOORING
안성당 한의원

집돌이 집순이 알고보면 능력자

  • Momo11
  • 06/11/2024

집에 있는 것을 선호하는 집돌이 집순이들의 예민함에 대해 영국의 심리학자 엠마 헵번은 예민한 사람들이 빨리 지치는 이유를 "신체 예산" 개념으로 설명합니다. 예민한 사람들은 타인의 표정, 몸짓, 말투 등을 계속 체크하므로 에너지가 빨리 소모되어 집에 빨리 돌아가고 싶어 합니다.

예민한 성격은 피곤함을 느끼게 하지만, 이 성격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지닙니다.

문제해결능력: 꼼꼼함으로 문제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합니다.

자기 성취감: 실수를 줄이려는 노력으로 높은 완성도를 추구하며 성취감을 느낍니다.

예민함은 성과를 내는 데 좋은 능력으로, 자신을 구박하지 말고 예민함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어요.

'예민함'도 무기이자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왜 이렇게 예민할까?' 작은 자극에도 마음에 파동이 일고, 사소한 일도 쉽게 지나치지 못하는 예민한 성격을 탓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유명 심리 학자 말에 의하면 예민함도 무기가 되고 대단한 능력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무던하고 둔감한 사람들이 그냥 지 나치는 일도 꼼꼼하게 바라보면서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예민한 성격을 너무 구박하지 말기로 해요. 남들이 볼 수 없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는 건은 아주 훌륭한 재능이니까요.

댓글 0
loading...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el d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