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A TALK TALK
SSRE 부동산
BFS FLOORING
안성당 한의원

선거 불안과 경기 둔화로 인한 시장 불안감

  • karencho
  • 07/04/2024

11월 미국 대선이 다가오면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져 이미 둔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경제에 추가적인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아직 이러한 우려가 반영되지 않은 경제 정책 불확실성 지수는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하반기 경제 전망의 약화로 이어져 경제와 월가 모두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의 주식 시장 상승은 대부분 견조한 실적 성장 전망에 따른 것이지만 경제 성장, 소비자 지출, 기업 투자 또는 고용이 더 둔화될 경우 이러한 전망은 하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공급관리연구소의 데이터에 따르면 6월 제조업 활동이 3개월 연속 위축되었으며, 서비스업 고용과 신규 주문이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정치 환경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다가오는 선거에서 유력한 선두 주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이번 선거는 경제학자 Steven J. Davis, Scott R. Baker, Nick Bloom이 2016년에 개발한 뉴스 헤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경제정책 불확실성 지수(EPU)의 급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PU의 상승은 종종 불투명한 정부 정책 전망으로 인해 소비자 지출이 지연되고 기업이 투자와 고용을 연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브랜디와인 글로벌의 분석가들은 미시간 대학교의 현재 경제 상황 지수가 예상 지수보다 낮아 비정상적인 수준의 소비자 불안을 나타내며, 이는 올해 선거 사이클이 미국 소비자 및 기업 부문에 미치는 영향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EPU 지수의 공동 창시자이자 후버 연구소의 선임 연구원인 데이비스 데이비스는 기존의 재정, 통화 정책,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현재 미국의 EPU 수준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데이비스는 앞으로 몇 달 동안 EPU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GDP 성장에 미치는 총체적인 영향은 크지 않지만 높은 수준의 불확실성은 경기 침체 압력을 크게 증폭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애틀랜타 연준의 GDPNow 모델은 2분기 실질 GDP 성장률 추정치를 5월 중순의 4% 이상에서 급격히 하락한 1.5%로 수정했으며, 미국 경제 서프라이즈가 2년 만에 가장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데이비스의 연구는 정책 불확실성이 주가 변동성을 높이고 특히 정책에 민감한 부문에서 투자와 고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거시적 수준에서는 불확실성 증가가 투자, 생산량, 고용 감소에 선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선거 시기를 전후하여 EPU가 증가합니다.

미국 채권 시장이 트럼프의 승리 가능성과 그에 따른 감세 가능성을 고려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TV 토론 이후 베팅 시장도 트럼프에게 유리한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대 선거가 근소한 차이로 결정된 만큼 결과는 여전히 불확실하며,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EPU가 상승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경제 성장이 이미 둔화되고 있다면 앞으로 몇 달 동안 시장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이 기사는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번역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어떤 주식을 매수해야 할까요?

2024년 밸류에이션이 급등하면서 많은 투자자가 주식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을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다음 투자처를 고민 중이신가요? 검증된 포트폴리오에 접속하고 잠재력이 높은 기회를 포착하세요. 2024년에만 프로픽의 AI는 150% 이상 급등한 종목 2개, 30% 이상 급등한 종목 4개, 25% 이상 상승한 종목 3개를 추가로 식별했습니다. 매우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다우 주식, S&P 주식, 기술주, 중형주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자산 형성 전략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https://kr.investing.com/news/economy-news/article-93CH-1123529

댓글 0
loading...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el d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