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스크릭에서도 자장면을 먹을수있다고요? 물론 H Mart food court에 가시면 먹을수있죠. 근데 최근에 새로 중국집(Peachtree Industrial에 있는 상호명이 중국집인 그 중국집이 아닙니다)이 오픈 했다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댕겨왔읍니다. 가까운 거리에 맛집이 생겼다면 경사가 아니겠읍니까? 그래서 달려간곳 얼마전까지 설렁탕 전문점 우촌이 있었던 Medlock Bridge Rd의 그 장소입니다.
이름하야 Papa's Dumpling. 왜 엄마의 만두가 아니라 아빠의 만두일까요? 중국이 배경인 만화영화 쿵푸판다에서도 아버지인 두루미(핑)가 만두를 맹길어 아기판다(포)를 키우죠. 바로 그겁니다. 여기 주인분이 아빠가 밥을 하는것이 전통인 중국분 (더 정확히 말하자면 화교이십니다)이십니다.
아빠의 만두를 먹어봐야겠쥬. 그래서 군만두를 주문했읍니다. 한국식 만두보다는 만두피가 두툼한 중국식 만두입니다. 찐만두는 만두피가 두꺼우면 식감이 좀 텁텁하지만 같은 만두를 튀기면 상황은 바로 역전됩니다. 하긴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지만... 한쪽면을 바삭하게 익히면 만두피가 쫄깃해져서 씹는순간 일단 먹고 들어가죠.
한국식 만두는 만두속이 야채나 당면이 대부분인데 요기 만두는 고기로 거의 속을 꽉 채운 느낌. 요기에 간장과 고추기름을 섞은 쏘스 두서너방울 떨어뜨리면 맛은 배가돼죠. 8개가 나오는데 가격은 $12. 개당 1불50전인 셈이죠. 만두의 크기로 봐서 개당 1불50전이면 고개를 끄떡이게 됩니다.
중국집에 짜장면이 없으면 진정한 중국집이 아니죠. 보통 짜장면을 주문했는데 짜장은 걸직한 옛날 짜장 스타일. 맛은 약간 단맛이 강했읍니다
고춧까지 뿌린후 잘 비벼봤는데 간짜장에 비해서 정말 잘 비벼집니다. 근디 면이 좀 가늘게 보이쥬? 면요리의 생명은 아무래도 면발인데 면이 가늘어서 이런점에서 안타까웠읍니다. 면이야 바꿀수 있으니 좀 더 두꺼운 면을 쓰심이 어떠실지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은 $10. 만두피가 쫄깃한 군만두를 짜장쏘스에 비벼 드셔보시면 윤항기의 노래가 생각날것입니다. 나는 행복합니다~정말 정말 행복합니다~
새우를 대표로 각종 해물이 풍성히 들어간 짬뽕입니다. 내용물은 여느 중국집만큼 풍성했는데 국물의 깊은맛이 실종된 느낌이였읍니다. 어디서 실종된것일까? 여기저기 심지어 그릇밑을 뒤져봐도 찾을수 없었읍니다 ㅠㅠ. 깊은 맛만 있었다면 만족스런 한그릇이 될수있었을텐데....
어떤 식당은 첨에 쥑이다가도 초심을 잃고 골로 가는 경우도 있고 어떤 식당은 처음에는 부족하나 점점 부족한 점들을 개선해 나가서 결국은 맛집이 되는 경우도 있읍니다. 이 식당은 후자의 경우가 되시기를 정말 바라고 또 바랍니다. 일단 상호명답게군만두는 정말 맛있었읍니다.